얼음세상
곶감의효능 7가지 정리 본문
곶감의효능 7가지 정리
생감이 완전히 숙성 되기 전에 껍질을 잘 벗겨서 건조시킨 것을 곶감이라고 하는데요. 식감이 쫀득쫀득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주로 12월에서 1월 겨울철이 제철로 예로부터 겨울에 영양만점 간식으로 많이 섭취하였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곶감의효능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곶감의효능 첫번째는 설사에 좋다고 하는데요. 곶감 속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멎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 앞서 타닌 성분에 대해서 잠시 소개를 드렸는데요. 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서 고혈압 등 바이러스 저항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기 전 후에 곶감을 물에 넣어 달여먹으면 숙취해소에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곶감 표면에 하얀가루를 본 적이 있으실텐데요. 이 성분은 민트니라고 불리면서 갈증을 해소해주고 입이나 목에 생긴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부가적인 설명으로 남성분들의 정력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정액을 보충해주고 정력제로 아주 탁월하다고 해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위와 장을 보호해주어서 비위강화에 도움을 주는것도 곶감의효능 중에 하나라고 해요.
칼로리도 낮은편에 속해서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를 해도 괜찮다고 해요.
곶감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곶감의효능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